본문 바로가기

조현아 근황, 봉사-박창진 사무장 근황 네티즌 반응은?

(前)권지훈 대출모집인 발행일 : 2017-04-13

요즘 유나이티드 항공 사건으로 전 세계가 떠들석 한 것 같다. 유나이티드 항공 사건을 보면서 뭔가, 익숙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가만히 생각해보니 대한항공 땅콩 사건 이 떠올려지는건 사실인 것 같다


당시에 엄청난 화제였는데, 일명 '땅콩회항' 이라고 하지...


▶땅콩회황 사건, 다시 떠올려보자



다시 떠올려보자면 조현아 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뉴욕에 JF캐네디 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항공기에서 서비스에 불만이 있다고 땅콩을 던지고, 항공기를 탑승 게이트로 되돌려서 사무장을 내리게 한 사건이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어떤 처벌을?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땅콩회항 사건으로 인해서, 항로변경죄와 항공기안전운항저해폭행과 형법상 강요 그리고, 업무방해 등 총 4개의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었다.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로 선고를 받고나서 대한항공 경영에서 물러난 뒤, 외부활동을 자제했는데


▶조현아 근황은?


출처 : News1


지금은 동작구에 위치한 아동보육원에서 유아들을 돌보는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따로 법원에서는 사회 봉사명령이 없었는데, 전 대한항공 부사장 조현아는 자발적으로 보육원을 찾아서 봉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출처 : News1


조현아 근황 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최근 유나이티드 항공사건 때문에 많을 것 같은데, 보육원에서 4살 아이들하고 결연을 맺어서 일일 놀이선생님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사실, 처음 땅콩회항 사건이 터졌을 떄는 국민 모두가 부정적인 댓글과 반응이 대다수였는데, 최근 조현아 근황이 나오면서 긍정적인 반응이 조금씩 보이는 것 같다.



▶키다리 선생님으로..


아이들 사이에서는 키다리 선생님으로 통하고 있다고 하는데, 직접 간식이나 놀이기구등을 가져오고 조현아 부사장의 쌍둥이 아들과 동갑내기들이라서 더욱 애착이 보이는 것 같다고 한다



사실, 나쁜 사건으로 물의를 빚었지만 어떻게 보면 한 사람의 엄마이고 이렇게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보니 보기좋아보인다. 


▶박창진 사무장 근황은?



사실, 전 대한항공 부사장 조현아씨가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이지만 사실 피해자인 박창진 사무장은 마음속에 큰 아픔이 아직 지워지지 않은 것 같다.


▶박창진 사무장 : 현실이 무섭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현실이 무섭다' 라고 포스팅을 하기도 했는데,




"저는 제 자리를 뺏기고, 일이년차 지구언들 업무로 내 몰며, 끝임없이 모욕감에 노출시키며, 스스로 제 자리 뺐기를 시도하면서 그분은 그런 뉴스로 말입니다. 저는 아직도 회사내에서 힘겨운 자리 지키기 투쟁중인데, 이런 뉴스가 나왔다니...현실이 무섭군요. 세상은 아직 변하기에는 너무 힘든가 봅니다. 그래도 포기는 없습니다"


라는 글을 남겼는데, 개인적으로도 공감을 하는 편이다. 어느 사건이나 피해자의 마음속에는 상처가 지워지지 않을텐데 그래도 이번에 좋은 뉴스로 박창진 사무장 을 보게 되어서 기분이 좋은 것 같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사실, 네티즌들의 반응은 여전히 부정적인 반응이 많다.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라는 댓글도 있는데, 


반대로 "사람됬다. 보기 좋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 그리고 그걸 계기로 더 성숙해지곤 한다. 우리 모두 그렇게 살고 있고, 조현아씨도 그런 사람중 한명이다" 라는 반응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어떠한 계기로 성숙해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보육원에서 봉사활동 하는 것도 너무 좋지만 박창진 사무장을 보고 진심어린 사과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한다.


사람대 사람으로써 진심이 통하면, 용서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최근 좋은 모습으로 다시 모습을 보였으니 앞으로는 모두가 웃는 얼굴로 함께 기사에 나왔으면 좋겠다. 


박창진 사무장님, 그리고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