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월엑스 SEWOLX 공개, 박원순 팽목항 방문-네티즌 반응은?

(前)권지훈 대출모집인 발행일 : 2016-12-24

오늘 오전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팽목항을 찾아서 세월호 희생자 분향소에 방문을 했습니다. 분향소에 방문을 해서 방명록을 남기고, 애도를 표하는 등 호남에서의 활동을 펼쳤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아, 너희들이 대한민국을 다시 세웠다. 참 고맙다" 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출처 : 박원순 서울시장 페이스북



박원순 서울시장은 페이스북에 아래와 같은 편지를 남겼습니다. "팽목항은 흐렸습니다. 여전히 슬픔이 출렁입니다. 파도마저 흐느낍니다. 시리고 아픕니다" 라며 "유가족이 되고 싶다!" 라는 글을 남겼는데요!



위와 같은 편지를 세월호 희생자분들에게 보내면서, 아래에는 세월호 7시간의 진실을 풀어줄 자로의 다큐예고영상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싸우고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보여줍시다" 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오전에는 팽목항, 오후에는 순천으로 이동



오후에는 순천으로 이동해서 촛불집회에 참가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주에는 광주를 방문했었는데요! 망월동에 위치한 묘역에 들러서 고 백남기 농민 묘소를 참배하고, 무등산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분향 후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분들을 만나다


분향소에서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분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우연히 만난 제종길 안산시장과도 10분 정도 이야기를 나눈 후 다음 목적지인 목포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목포에서는 민주당의 당직자 등과 간담회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박원순 서울시장 트위터



트위터에는

 "세월호가 던진 국가란 무엇인지?에 대한 물음에 국민들은 이게 나라냐며 대통령을 탄핵했습니다. 탄핵완수 소식을 전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꼭 탄핵해 유가족과 희생자들의 피눈물을 멈추게 하겠습니다. 그떄 꼭 다시 찾겠습니다" 

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자로 세월호X 언급



내일 자로의 세월엑스 영상이 공개된다고 하죠. 박원순 서울시장은 세월호 7시간의 진실을 풀어줄 자로의 다큐예고영상을 첨부하면서, 우리는 싸우고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보여줍시다 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25일, 자로 세월엑스 세월X SEWOLX 공개예정



네티즌 수사대 자로는 누리꾼들의 안부와 격려를 받으면서 25일 성탄절에 세월엑스를 공개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어떤 영상일지 모르겠지만, 빨리 보고싶기도 하네요


▶네티즌 반응은?


"용기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래도 조심하세요..." , "모든 진실이 다 밝혀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죄지은 것들은 그만한 댓가를 받았으면 좋겠다" 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