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두호 올해 최고 명승부, 대전료-해외반응 은?
지난 11일이죠. 캐나다 토론토에서 UFC 206에 최두호 대 스완슨의 페더급 매치가 열렸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나게 화제가 되었는데요! 오늘 UFC 공식홈페이지에서 최두호와 스완슨의 매치가 UFC선정 올해 최고의 명승부 1위로 뽑혔습니다.
▶UFC선정 , 올해 최고의 명승부 1위
백정노장인 스완슨은 리치 뿐만 아니라 센스도 좋아서 수많은 강자들과 싸웠던 경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인이라고 할 수 있는 최두호는 전혀 기죽지 않고 거센 타격으로 스완슨을 흔들었는데요!
경기가 끝나고 나서 UFC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이 경가기 올해의 경기다" 라며 미리 올해 최고의 명승부 1위를 점찍기도 했습니다.
▶최두호 스펙
최두호는 14승 1패로 엄청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는 이제 25살로, 177.8cm 의 키 , 66kg 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는데요! 가장 장점으로 불리고 있는 리치는 177.8cm로 코너 맥그리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스타일은 스타라이커로써 엄청난 펀치 적중률을 자랑하고 있죠
▶최두호 대전료 및 보너스는 얼마?
UFC 206시즌에서 최고의 명승부인 만큼 어마어마한 대전료 및 보너스를 챙겼습니다. 비록 졌음에도 불구하고 파이트 오브 더 나이트로 선정이 되면서 5만달러 라는 보너스를 받게 되는데요! 한화로 치면 약 5800만원이 넘는 돈입니다.
예전 티아고 타바레스와의 대결에서는 퍼포먼스 오브 더 나이트 보너스를 제외하고도 2만 4천달러라는 수익을 올렸는데, 보너스까지 합치면 대전료가 4천만원이 넘습니다.
현재는 경기당 2만 3천달러를 책정되고 있고, 이길 경우에는 승리수당을 포함에서 4만 6천달러 약, 5천만원을 챙기게 됩니다. 물론, 보너스는 따로 주고 이길 때 마다 3천 달러씩 인상이 됩니다 ㄷㄷㄷ
▶최두호에 대한 해외반응 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ufc에서 밀어주는게 눈으로 보일만큼 최두호에 대한 기대가 큰데요!
"방금의 경기는 정말로 아름다운 파괴의 현장이었어" , "아마도 역대 ufc 통틀어 최고의 시간이었어" "두 선수에게 최고의 존경을 표할게" , "이게 무슨 경기야 이게 무슨 미친 경기야, 컵이 이겼지만 최는 진짜 빌어먹을 물건이야" "이 싸움을 더 위대하게 만들 유일한 이유는 최두호의 승리뿐이지만, 스완슨은 거기에 있었고 그것을 해냈어. 난 이 체급에 뉴페이스를 원했어"
등등 해외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고 앞으로의 최두호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ufc 대표가 직접 최두호를 언급하기도 했죠
전 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최두호 선수, 비록 이번 경기에서는 졌지만 더 발전할 수 있었던 계기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
"이제 인지도는 보장됬으니 실력만 키워라, ufc에서도 밀어주는게 보인다" 라는 네티즌의 의견이 눈에 띄네요. "두번 다신 지지 않겠다. 참 멋있는 말이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던 모습도 아주 감동적이었고 좋은 경기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며 최두호 선수를 칭찬하는 댓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뛰어난 타격감과 리치 , 그리고 끈기와 인성으로 올해 최고 명승부로 선정이 된 최두호 선수! 대전료나 해외반응을 넘어서 그 열정에 존경을 표하고 싶습니다.
댓글